[StageVideo Test] StageVideoEvent = accelerated 를 위한 조건



사실 10.2 버전이 출시 되자 마자 테스트를 했다 . 하지만 StageVideoEvent 는 software 라고 떠버리고 , 그냥 그때 생각에는 아직 완벽하지 않은가 했다.

그러던 와중 고해상도 영상을 다룰 일이 있어서 다시 보았는데 오창훈님 포스팅에서도 하드웨어 렌더링이 안되었다.
그래서 주변에 여러 분들께 테스트를 부탁하였고, 역시나 요번에도 히카님이 답을 주셨다 . 아주 간단하게 ..
답은 .. 내 그래픽카드가 구린거 였다.  = = ;;

먼저 사양부터 확인했어야 하였다 . 내가 바보였다. 당시 즤포스8600을 쓰고 있었는데, 이렇게 옛날꺼인지 몰랐다.
그때 당시만 해도 8800 은 최고 , 8600은 비교적 괜찮음,, 이라는 평이 었는데 세월이 참 빠르다.. 어찌되었든
그래픽카드가 Dx11 을 지원해야 하는것으로 보인다.

샘플코드는 아래의 오창훈님 포스팅으로 테스트하였고 로컬 exe 플레이어 에서도 정상적으로 가속 됨을 보였다.

http://lovedev.tistory.com/619 



현재 그래핔 카드는 즤포스GT240 이다.
위의 스샷대로 정상적으로 가속됨을 보인다.




지금 생각해보면 감을 못잡은 이유가 Molehill 이 즤포스8600 에서 무난히 돌아 갔기 때문에 당연히 같은 GPU렌더링
원리인 StageVideo 도 가속이 될꺼라 생각했다.
Molehill 은 Dx9 이라고 얼핏 본것도 있다.

참 .. 그래핔 카드가 구려서 안되었었다니... 그리고 맥북에서는 잘돌아가더라..

물론 관련 포스트를 이걸로 처음 보시는 분은 없겠지만 ..
관련 소개 링크 이다.
지돌스타 : http://blog.jidolstar.com/743
adobeLab : http://labs.adobe.com/technologies/flashplayer10/live-player/
gotoAndLearn : http://gotoandlearn.com/play.php?id=134
대략소개(hazbola) : http://hazbola.tistory.com/222


아 .. 추가로 ..

FDT로 환경을 맞추다가 머리털 많이 빠졌다. 그냥 요번엔 플래시 빌더로 했다.빌더는 알아서 구하기...

Yamecoder 야매코더_
AS3 2011.03.31 11:17
Powerd by Tistory, designed by criuce
rs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