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DisplayObject2D] 시작





기본 XNA 의 API가 너무 ROW 하고 사용하기 불편하다 . 특히 본인처럼 AS3 이라는 엔터프라이즈 환경의 API

를 사용한 사람이라면,

그래서 짧은 실력에도 불구하고 DisplayObject2D 라는 이름의 XNA 라이브러리를 한번 구축해볼려고 한다.

(이렇게 포스팅을 안하면, 동기유발이 안된다. = = )

물론 언제까지 꾸준히 할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, ( 회사 일정에 치여서 )

목표는 기본적인 Composite 패턴에 기초한 AS3의 DisplayObject , InteractiveObject 의 50% 정도의 구현이다.

* DisplayObject : (기본적으로 자신과 자식을을 리스트업하여 화면에 뿌려주고 너비,높이,좌표,등 기본적인 정보를 가지고 있다.)
   - alpha
   - rotation
   - x
   - y
   - getScreenPosition (자식들의 좌표를 스크린 좌표로 반환하는 속성)

* DisplayObjectContainer : 디스플레이 오브젝트에서 컨테이너 역할을 더하기 위해 덧붙여 상속됨
   - numChildren
   - getChildIndex
   - addChild()
   - removeChild()

* InteractiveObject : 마우스 , 터치 인식에 관련된 기능
   - {각종 이벤트 구현}



3개의 추상클래스의 선택적 상속으로
Stage2D , Sprite2D ... 등등을 구현하는 방법이다.


결론은 ,,
컴포지트 패턴에 대하여 좀더 연구하여야 한다.

자식과 부모와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상속된 값들을 처리하는 알고리즘에서 생각할 것이 많다.
그런의미에서 보면 AS3 는 참 .. 잘 만들었다. 언어가 UX 네 = = ;;;
Yamecoder 야매코더_
XNA 2011.05.02 11:2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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