윈도우8 에서 VSCode 사용하기


이미 플러그인 VSCode 를 사용하기 위한 플러그인이 있다.


https://github.com/dotBunny/VSCode


이것을 다운 받고 간단히 유니티의 Asset 창으로 밀어 넣자. 


그리고 pdf 에 나온데로 Preference 에서 설정을 해주면 된다.



잘 적용이 되었다면 불필요한 파일들(특히 *.meta) 는 VSCode 에서 보이지 않는다.


하지만 인텔리 센스가 깨지는 문제가 발생 할것이다.





이유는 바로 .net framework 의 버전을 못찾아서 이다. 기본적으로 UnityEngine.dll 의 .Net 버전은 3.5 이다. 하지만 Assembly-CSharp.csproj 를 분석해 보면 




라고 당당하게 쓰여져 있다. 그리고 이것을 v3.5 로 고치면 레퍼런스가 완성 되지만 유니티프로젝트를 새로 고침 하거나 하면 다시 원복 된다. 

플러그인 코드를 고칠 필요가 있다.


앞서 다운로드한 플러그인 폴더 안의 VSCode.cs 를 찾아서 열자.



위의 478번 줄 의 if 문에 의하여 자꾸 바뀌는 것 인데, 이것을 모두 주석 처리 했다. 


그러니 원하는대로 v3.5 가 유지 되었다.




덧붙여서 본인은 VS Debug 기능을 하용하지 않는다. 때문에 

UnityEngine.Debug.Log("[VSCode] Updating Solution & Project Files");


코드들을 모두 찾아서 주석 처리 했다.




위의 수정사항들을 적용한 프로젝트를 첨부파일에 업로드 하였음.


Plugins.zip



Yamecoder 야매코더_
unity3d 2015.10.02 15:4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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