싱글턴 textArea ( Singleton Patterns )






보통 상태의 자취를 as3 에선 trace( ) 로 많이 이용 합니다.

하지만. trace값을 볼수 없는 상황이거나 , 빌드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trace() 와 같은 기능을 보기 원한다면

( 마치 게임에 콘솔창 같은.. )

텍스트 아레아(TextArea) 나 텍스트필드( TextFlied ) 를 이용해야 하는데
자칫 new 를 연발하여 리소스를 낭비하거나 어플리 가 복잡하여 접근상의 문제가 생길수있습니다.
그래서 아래와 같은 방법을 제안합니다.


//생략//

public class PrintBox extends TextArea
{
    private static var instance:PrintBox
    private var string:String
    public static function PrintBox (enforcer:enForcer) { }
    public static function getInstance():PrintBox
    {
        if( instance == null)
        {
            instatnce = new PrintBox( new enForcer )
        }
        return instance
    }

    public function set _text(str:String):void
    {
        this.text += str + "\n"
        string = this.text
    }

    public function get _text():String
    {
        return string
    }
}

class enForcer{}

  

/** 사용**/

 var print:PrintBox = PrintBox.getInstance()

print._text = "싱글턴 텍스트"

PrintBox.getInstance()._text = "싱글턴 텍스트"

 

 

위와 같은 방법으로 리소스의 낭비를 막고 좀더 유연한 코딩을 하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
뭐... 비교적 괜찮은 싱글턴 예제 아닐까 합니다 ㅋㅋ
플래시 사용자는 textArea 대신 textField 로 하셔도 됩니다 .. ( 당연한가요 ^^;;)

그리고 위의 쏘스는 테스트를 거치지 않아서// 문법이 틀렸을 가능성도 있습니다~ ㅋ

 

 

 

//** 백견이 불여 일타  **//

Yamecoder 야매코더_
AS3 2010.12.04 02:38
Powerd by Tistory, designed by criuce
rs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