XNA 시작하기


# 으로 다이렉트엑스 에 도전하다가 발견한 XNA .. 현제 마소에서 다이렉트X보다 XNA를 이용할것을

추천하고 있다고 한다.

그리고 directX 보다 훨신쉽게 개발할 할수 있다는데..

개발 환경이나 한번 알아보자.,
 

우선 c# 환경이 필요하겠다.




http://www.microsoft.com/express/vcsharp/#webInstall
다행이도 익스프레스에디션은 꽁짜 라고 한다 . 차후에 등록만 하면, (등록도 물론 공짜다)





http://www.microsoft.com/downloads/thankyou.aspx?familyId=80782277-d584-42d2-8024-893fcd9d3e82&displayLang=en
다음으로 XNA 가 필요하다 3.0 부터 비주얼 스튜디오 2008에서 돌아 간다고 한다



또한
http://creators.xna.com/en-US/

에가면 간단한 튜토리얼과 각종 게임을 볼수 있다.



사실 C# 에 뛰어든계기는 윈도우에서의 퍼포먼스와 각종 하드워어 지원이었다.

그리고 C# 기초를 공부하면서 느낀것은 AS3 와 비슷하면서도 . 자바와 비슷하다.

하지만 둘보다 막대한? 라이브러리와 편리한 개발환경, IDE의 한글화 등이 새로웠지만

확실히 AS3 보다 그래픽을 쉽게 다루진 못한다. 그점이 아쉽다.
Yamecoder 야매코더_
XNA 2010.12.03 23:43
Powerd by Tistory, designed by criuce
rss